본문 바로가기

정보/게임 정보

[스팀 무료게임] 이 게임이 무료라고?! 폴아웃 쉘터 Fallout Shelter

[스팀 무료게임 후기] 폴아웃 쉘터 Fallout Shelter


↑ 누르시면 스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출시 날짜 : 2017 - 3 -26

그래픽 : 2D와 3D가 섞인 2D같은 3D 그래픽

멀티 : 불가능


스팀에서 아이쇼핑, 혹은 실제쇼핑을 자주하신다면

한번쯤은 "폴아웃 (fallout)"이라는 게임을 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가격이 워낙 비싸서 이 게임은 뭔데 이렇게 비싸지?!

하고 궁금증을 가졌던 게임이었는데 폴아웃 시리즈 중에 무료게임이 있다는걸 알게되고 바로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다른 폴아웃게임을 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평소 스팀에서 본 폴아웃의 이미지는

이 게임은 뭔데 이렇게 비싸지?! 하는 생각과 호기심이 생기기는 하지만

샀다가 재미없으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주를 이뤘었는데요!


일단 폴아웃 시리즈는 "핵전쟁"이후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폴아웃 쉘터 뜻을 검색해보았는데


폴아웃 - (방사능) 낙진

쉘터 - 주거지


라는 뜻으로 나오는 걸 보니 대충 방사능 주거지라는 뜻 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게임 설명 #


일단 폴아옷 쉘터는 쉘터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잘 살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인데요.

해줘야하는 세가지를 충족 시키면서 꾸려나가는 게임입니다.


전기 - 쉘터 내부 시설운영에 영향을 미침. 

(전기가 부족하면 쉘터 내부의 시설이 운영되지않습니다!)


식량 - DINER에서 생산하며, 식량이 낮아지면 사람들의 행복도가 낮아집니다.


물 - WATER TREATMENT에서 생산하며, 물 역시 낮아지면 사람들의 행복도가 낮아집니다.


폴아웃 쉘터에서는 사람들의 행복도가 낮아지면, 낮아짐과 동시에 사람들의 일률이 줄어듭니다!



쉘터 내부시설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의료시설도있고 앞서말했던 식량과 물을 생산하는 시설,

특별한 퀘스트를 받는시설,

아이가 태어나는 시설 (LIVING QUARTERS)

무기작업장, 라디오스튜디오 등등 정말 여러가지의 시설이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쉘터 내부의 시설을 오픈하려면 많은 Dweller(거주자)들이 필요한데요.

LIVING QUARTERS에 가족이아닌 남녀 두명을 두면 함께 춤도추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다가,

일정 시간 후에 아내가 임신을 하게됩니다. (임신을 한 후에는 룸에서 꺼내셔도 아이가 태어납니다.)

태어난 아이는 성장시간을 거쳐서, 성인이됩니다. 성인이 된 아이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폴아웃 쉘터의 기본 화폐는 병뚜껑인데요.

병뚜껑을 이용하여서 죽은 쉘터민들을 살릴 수도 있고, 각종 시설을 생산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병뚜껑 얻는법에 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병뚜껑을 얻는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수상한 사람 찾기 - 쉘터를 운영하시다보면 가끔 수상한 효과음과 함께 바바리맨(?)같은

수상한 사람이 나타나곤합니다. 그 사람을 클릭하신다면 (운이 정말정말좋다면) 최고 1000개 정도의 병뚜껑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RUSH 하기 - 폴아웃 쉘터에는 RUSH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 내부의 도박(?)같은 느낌인데 RUSH에 성공하신다면 그 시설에서 주는 것을 빨리 얻으실 수 있지만

실패하신다면 시설에 불이나거나 벌레가 나타납니다 (빨리 없애지 않으신다면 정말 끔찍한 결과를 얻게됩니다.)


3. 쉘터민 레벨업 - 쉘터민들이 가끔  머리위에 녹색 화살표를 띄울 때가 있습니다.

클릭하신다면 레벨업을 하는데 레벨업을 할 때에도 병뚜껑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4. 쉘터민 바깥에 내보내기(?) - 쉘터민들을 집 밖으로 드래그 하시면 바깥을 돌면서 무언가를 얻어옵니다!

내보낸 시간만큼 돌아오는 시간도 걸리기때문에 유의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쉘터에서 생성된 자원 클릭하기 - 쉘터에서 생산된 자원을 클릭하시면 소량의 병뚜껑을 줍니다!


6. 침입자 처치하기 - 가끔 쉘터에 침입자가 들어오는데 처치하시면 병뚜껑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말나온 김에 침입자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끔 무기를 가지고있는 여러명의 침입자가 쉘터를 공격합니다! 그럴 때에는 쉘터민들을 이동시켜서 잡아내는게 좋은데요,

이 때 잘 막아내신다면 큰 이득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총 혹은 병뚜껑을 드랍하는 것 같습니다.)



폴아웃쉘터에는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퀘스트를 깨신다면 병뚜껑이나 특별한 상자를 얻으시는데,

특별한 상자를 열면, 총이나 펫 혹은 옷 등등 좋은 아이템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저도 시작하는 입장이라 이정도 아시면 어느정도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본격적으로 후기를 적자면, 역시 큰 게임사에서 출시한 게임이라그런지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같은 장르게임과는 다르게 변수가 많고 난이도도 좀 있는 것 같습니다!


러시하시다가 생긴 바퀴벌레만 일찍 처치하신다면 정말 재미있는 플레이가 되실겁니다.

(일찍 처치하지 못하면 이층저층으로 생겨서 날뛰어다닙니다. 부들부들..)


재미있는 플레이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haVCYSQmUvR-stognCFHJ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