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zogitube

[죠기튜브] 구글의 비밀!! Google Easter Egg 구글 이스터에그

[죠기튜브] Google Easter Egg 구글 이스터에그




제가 이번에 업로드할 글은!!

구글 이스터에그에 대한 글입니다!


우연히 웹서핑을 하다가 구글에도 이스터에그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는데요!

이번 영상은 유튜브에 깔끔한 이스터에그 정리가 없는 것 같아서

외국인도 궁금하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영어제목을 붙였습니다!


구글 이스터에그를 체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바로 제가 적은 글들을 구글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이 귀찮으신분들을 위하여 링크를 걸어두겠지만 그것도 귀찮으시다면 제 유튜브에 업로드 된 영상을 보시면됩니다!

( 좋아요 구독하기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ㅠㅠ)


askew - '비스듬히'라는 뜻 입니다! 검색하시면 전체적인 창이 비스듬하게 바뀝니다!


bletchley park - 블레츨리 파크는 2차 세계대전동안에 독일의 암호를 해독하던 곳 이라고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검색함과 동시에 우측 블레츨리 파크 타이틀을 보신다면 암호를 해독하는 듯한 모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blink> , blink html - 'blink'는 '깜빡이다.'라는 뜻 인데 구글에 검색을 하신다면 정말 깜빡이는 글들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conway's game of life - 존 호턴 콘웨이라는 영국의 수학자가 고안해낸 세포자동자에 대한 이스터에그인 듯 한데

우측에 세포자동자와 비슷한 모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멈추어있는 모션의 블럭을 클릭하시면 터지는 모션이나 사라지는모션 등

당신의 클릭에 반응하기도합니다!


do a barrel roll - 검색 직후에 구글 검색창이 한바퀴 빙글 하고 도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festivus - 왼쪽에 festivus의 이미지가 생깁니다!


<marquee> - 'marquee'는 현수막 이라는 뜻인데 , 검색결과의 숫자가 표시되는 부분이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recursion - 반복, 되풀이 라는 뜻 입니다! 검색을 하면 이것을 찾으셧나요? 하는 글이 뜨면서 마치 철자가 틀린 것 같은

착각을 주는데 이건 틀린게 아닙니다! 그 글을 클릭하셔도 같은 글이 뜨면서, 같은 창이 반복됩니다!


sonic the hedgehog - 우측에 있는 소닉을 클릭하시면 소닉이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그리고 가만히두면 소닉이 귀찮은 듯 드러눕습니다!


super mario bros - 이것도 위의 소닉과 같은 위치에 있는 물음표 상자를 클릭하시면! 상자를 마리오 머리로 누른 것과 같은효과를 줍니다!

이 것에 대한 비밀은 한가지 더있는데 제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아실 수 있으십니다! ( 한번만 봐주세요.. 데헷 )


webdriver torso -  Webdriver Torso 라는 빨간색과 파랑색 사각형으로 구성된 11초 내외의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브 계정이 있습니다!

43만개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다고 하는데 , 유튜브 내부 테스트를 위한 계정이라고 합니다. 그 계정에 대한 이스터에그인듯 합니다!


zerg rush - 스타크래프트 14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이스터에그라고합니다!


atari breakout - 아타리가 개발한 브레이크 아웃이라는 게임에 대한 이스터에그인 듯 한데, atari breakout 이라고 구글검색 후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breakout(블럭깨기) 게임이 가능합니다!


제가 영어를 잘 못해서 하나하나 검색해보며 업로드를 하는 글이라 조금 틀릴지도 모르지만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항상 봐주신분들께 감사합니다!


:(

(심심하신분들은 제 유튜브 한번 방문해주세요!)